학세권 아파트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01월 분양 예정 [MBN 내외경제 TV]

페이지 정보

  • 관리자
  • 21-01-07 15:55
  • 조회수37회

본문

01.jpg

같은 동네라도 초/중/고 학군과의 인접 유무에 따라 아파트 매매가는 큰 폭의 차이를 보인다.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수요자들이 주요 주택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인 '학세권' 단지의 높은 인기가 시세에도 반영이 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초중고가 모두 인접한 경우 12년간 이사 없이 안정적인 거주 생활 이 가능해 수요자들에게 더욱 각광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학세권 단지는 자녀를 가진 사람은 물론 자녀가 없더라도 매매순환이 빨라 누구나 선호하는 입지로 수요가 꾸준한 만큼 비 학세권 단지에 비해 높은 매매가를 형성해 실수요자가 주목하는 단지다"며 "특히 학교 주변은 법적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단지 주변이 쾌적한 정주여건이 보장되고, 학습 분위기까지 좋아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라면 학세권 단지를 눈 여겨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고 답했다.

광주시 북구에도 이 같은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가 분양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광주 지역 내 에서도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는 행정구역인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가 그 현장이다.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가 들어서는 운암동 일대는 뛰어난 학군의 초, 중, 고등학교가 다수 분포해 있으며 12년간 편리한 자녀교육 환경이 보장되어 광주지역 학부모들의 주거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는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사립학교인 금호고, 금호중앙여고 등이 단지를 둘러싸듯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 태봉초, 경신중과 전남대학교 또한 인접해있어 누구나 선호하는 뛰어난 교육 입지를 자랑한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의 현장은 광주 북구 운암동 일원에 위치하며 세대는 전용면적 84㎡와 공급이 많지 않아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인 전용면적 106㎡, 107㎡, 111㎡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모든 세대가 가장 선호도 높은 4-BAY 혁신설계로 채광 통풍 환기를 극대화해 만족도를 높였다.

편리한 주변 인프라도 눈길이 간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비엔날레와 중외공원, 단지 바로 뒤 근린공원은 한걸음에 위치하여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광주 대표 랜드 마크인 챔피언스필드 또한 매우 가까워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유스퀘어 문화관까지 빠르게 이용 할 수 있어 최적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사통팔달 뛰어난 광역 교통망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서암대로와 북문대로, 죽봉대로를 통해 광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서광주IC를 통한 시내 외 진출입이 편리해 뛰어난 교통망을 갖추었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분양 관계자에 의하면 “뛰어난 교육환경과 편리한 주변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좋은 입지조건으로 아파트 주 수요자 층인 30~40세대 중심으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한 현장으로 84㎡, 전 타입(84㎡ 포함 106㎡, 107㎡, 111㎡) 등 1월 개관 예정을 앞두고 있다.